고창군 '착한가게 모범업소 25곳' 선정
상태바
고창군 '착한가게 모범업소 25곳' 선정
  • 박래윤 기자
  • 승인 2011.04.15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군수 이강수)과 대한주부클럽 소비자고발센터 고창지부에서는 각종 가격인상요인에도 물가미인상 서약을 한 '착한가게 모범업소' 25곳(음식점19, 미용6, 숙박1)을 선정했다.

이들 업소는 한파, 구제역, 유가인상 등으로 인한 원자재 가격상승에도 불구하고 작년 하반기 이후 가격인상을 하지 않고, 금년 한 해 동안 물가 미인상 서약을 한 물가안정 모범업소다.

이들 업소들은 "한결같이 물가인상 요인이 많음에도 어려운 때일수록 서로 양보하고 도움으로서 위기를 극복하자는 뜻으로 물가인상을 하지 않겠다"고 서약했다.

'착한가격 모범업소'로 선정된 업소에 대해서는 현판과 3만원 상당의 종량제쓰레기봉투를 지원하며, 군 홈페이지와 소식지 등에 게재해 유관기관, 단체, 직원들에게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연말까지 개인서비스업소에 대해 물가미인상 서약을 받고 물가 모니터링을 통해 물가안정 모범업소를 선정 홍보해 자율적인 물가안정 분위기 조성 및 지역경제활성화를 도모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착한가격 모범업소”는 ▲최윤희머리방 ▲머리나라미용실 ▲신세계미용실 ▲목화헤어샵 ▲머리마을미용실 ▲영아미용실 ▲미락초밥 ▲남경관 ▲비틀즙 ▲웃는 돼지 ▲동원오리탕 ▲입안속복그득 ▲한우명가 ▲최대포식당 ▲알뜰진미음식점 ▲고인돌조개나라 ▲보성건강원 ▲제일장성 ▲공음건강원 ▲카페베리팜 ▲수정분식 ▲솔밭사이가든 ▲한양갈비 ▲남원추어탕 ▲청메골영농조합 이다./박래윤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