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고용위기종합지원센터 지원사업 공모 선정
상태바
군산시, 고용위기종합지원센터 지원사업 공모 선정
  • 송기문 기자
  • 승인 2022.02.10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가 2022년 고용노동부의 지역고용위기 대응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20억원을 확보함에 따라 올해 연말까지 군산 고용위기종합지원센터를 지속 운영한다.
센터는 지난 2018년부터 운영해 지역의 퇴직자, 구직자의 새로운 출발을 위한 취·창업 지원, 취업역량개발 등의 고용 서비스와 중소기업 성장과 종사자의 고용유지를 위한 지원을 운영 하고 있다.

그동안 센터를 통해 1만1205명의 군산시민이 취업상담, 전직지원, 직업훈련 등 총 6만4473건의 취업서비스를 이용했으며, 5039명이 취·창업에 성공해 침체된 지역일자리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특히 전년도 새만금산업단지공단에 신규 입주한 ㈜이씨스, 에디슨모터스 등 주요기업에 4백여명의 취업연계를 통해 기업과 구직자의 고용서비스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다하여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올해에는 ▲취업 의욕고취 및 역량강화 프로그램 ▲구인기업 맞춤형 채용지원 ▲산업구조 변화에 대응한 노동전환 프로그램 ▲고용안정을 위한 근로환경 개선 지원 ▲기업체 수요맞춤형 직업훈련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미래차 모빌리티과정, 용접 고급인력양성과정, 자동차정비, 보수도장 과정과 기업체 채용연계형 직업훈련 교육 등을 편성해 전문인력을 양성하여 산업구조 개편에 따른 지역 전략산업 분야의 일자리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예정이다.
또, 수요자 중심의 취업 연계시스템 구축을 통해 찾아가는 서비스와 현장 중심의 구인수요 발굴부터 필요한 인재 매칭까지 원스톱 채용 대행 서비스 및 구인기업 맞춤형 채용지원을 통해 채용기업의 홍보와 일자리 정보제공 등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장영호 센터장은 “군산 상생형 일자리, 전기차 클러스터 조성 등으로 신규 일자리가 기대되는 만큼, 구직자들이 필요한 고용 서비스 제공과 맞춤형 지원으로 취업연계를 통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고용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