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익현 부안군수 “신학기 코로나19 확산 예방 대응 철저”
상태바
권익현 부안군수 “신학기 코로나19 확산 예방 대응 철저”
  • 이옥수 기자
  • 승인 2022.03.07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익현 부안군수 7일 주요업무보고회서 “신학기 코로나19 확산 예방 대응 철저”와 2023년 국가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해 “미래로 세계로”“생동하는 부안건설”에 최선을 다해 달리고 당부했다,
특히 권익현 군수는 “코로나19 확 진자가 꾸준히 발생하고 있는 만큼 신학기를 맞아 지역 내 집단감염 위험도 높아지고 있다”며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권군수는 “부안지역 학교에서 많은 수의 확 진자가 발생하기 전에 군에서 철저히 준비해 확 진자 발생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권익현 군수는 또 “3~4월은 중앙부처에서 본격적으로 예산을 편성하기 전 신규사업과 계속사업을 확정하고 기획재정부에서 부처별 한도액을 설정하는 기간”이라며 “부처단계에서 최대 예산이 반영될 수 있도록 부서장을 중심으로 중앙부처 및 전북도를 방문해 현안사업이 국가예산 사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온 힘을 쏟아 달라고 강조했다.
권익현 군수는 “부서별로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되면서 민원인이 청사로 방문해 업무처리를 하는 횟수가 증가하고 있다”며 “전 부서에서는 민원업무를 항상 민원인의 입장에서 긍정적이고 신속하게 처리해 달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권군수는 “따뜻해지는 봄 날씨와 함께 본격적인 나들이 철을 맞아 많은 관광객이 부안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주요 관광시설에 대한 안전점검과 주변 환경정비, 음식점 및 숙박업소 친절·위생관리 강화 등을 사전 점검해 관광객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해 달라”고 언급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