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국내 유일 섬 속 힐링공간 위도 치유의 숲 준공
상태바
부안군, 국내 유일 섬 속 힐링공간 위도 치유의 숲 준공
  • 이옥수 기자
  • 승인 2022.04.05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은 국내 유일 섬 속 힐링공간인 위도 치유의 숲을 준공했다고 밝혔다.
위도 치유의 숲은 총 사업면적 41.9ha 중 시설면적 7340㎡에 산림치유, 편익, 위생시설로서 2층 건물인 치유센터 1동과 숲속의 집 4동, 무장애 데 크길 420m, 치유숲길 2.4㎞ 등으로 조성됐다.

주요 건물인 치유센터 1층에는 사무실 당직실 프로그램진행실을, 2층에는 치유프로그램이 진행될 치유실이 3개와 건강 측정실 휴게공간 화장실 등을 갖췄다.
치유장비로는 체 성분분석기, 초음파신장계, 자동전자혈압계, HRV(스트레스측정기), 수압마사지기, 편백건식족욕기, 안마의자 등이 있다.
산림치유센터 시설에서 전반적 신체상황 파악 및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검사 등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치유숲길에는 다양한 산림치유 자원을 보유하고 있어 체험객에게 힐링의 시간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위도 치유의 숲은 현대인의 삶의 질 향상에 대한 욕구 충족을 시킬 수 있는 휴양, 힐링, 체험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특화된 장소”라며 “섬 속에서 산림치유하기가 가능한 한 유일무이한 힐링지로서 앞으로 전국 최고의 관광지로 거듭날 무한한 가능성이 있는 곳이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