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문화관광재단, 2022 익산학 연구 『익산의 백제유산』 워크북 개발 
상태바
익산문화관광재단, 2022 익산학 연구 『익산의 백제유산』 워크북 개발 
  • 문공주 기자
  • 승인 2022.04.05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익산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문진호)은 지역에 대한 애향심과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지역학의 뿌리를 찾아가기 위한‘익산학 연구’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익산학 연구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사업에서는 관내 초등학교 3학년 교과서 '익산의 생활'에 맞춘 워크북 형태의 연계 활동지 '익산의 백제유산'를 개발하여 배포한다.

 

'익산의 백제유산'은 초등학생의 지역 맞춤교육시 지역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역사회를 이해하는데 기반이 될 수 있도록 활동자료를 개발하는데 초점을 두고 발간되었다.

 

활동자료는 '익산의 생활'(지역화 교과서)의 ‘우리 고장의 문화유산’ 단원을 중심으로 ‘활동지’와 ‘익산 문화유산 지도’로 구성되었고, 지역에 산재되어 있는 문화유산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학습할 수 있도록 ‘스티커 붙이기, 따라 그리기’ 등의 활동지로 제작되었다.

 

 워크북 형태의 활동지의 활용을 높이고, 지역의 역사, 문화에 대해 관심을 유도하고자 지난 3월 관내 초등학교 3학년 교사를 대상 연수를 시행했으며, 25개 학교에서 참여하며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익산의 백제유산' 활동지는 익산교육지원청을 통해 관내 초등학교에 배포되며 신청은 익산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063. 850-8812)로 하면 되고, 내용에 대한 기타 문의는 익산문화관광재단 문화정책팀 (863. 843-8811)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