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전통시장 소비 쿠폰 환급
상태바
정읍시, 전통시장 소비 쿠폰 환급
  • 박호진 기자
  • 승인 2022.04.14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확산으로 전통시장의 방문객이 감소하는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정읍지역 전통시장의 농축산물 소비가 활성화될 전망이다.
정읍시는 2022년 신규시책의 일환으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인 ‘전통시장 소비 쿠폰(온누리상품권)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전통시장 소비 쿠폰 지원사업’은 코로나19 여파로 위축된 소비심리 회복에 도움을 주고 매출 감소로 침체한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한 사업이다.
전통시장에서 물품을 구매하면 금액에 따라 온누리상품권을 소비 쿠폰으로 차등 지급해 전통시장의 소비 부진을 해소하고, 소비자의 가계지출 부담도 줄이겠다는 취지다.
올해 사업비로 1억원을 투입해 상하반기 각 2회씩 지역 전통시장인 샘고을시장, 신태인시장, 연지시장(연지시장은 시설현대화사업 추진 중으로 하반기 실시 예정)을 대상으로 추진한다.
상반기 행사는 오는 18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행사 기간 중 당일 합산금액 5만원 이상 10만원 미만 구매 시 5천원권, 10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권의 온누리상품권을 환급해 준다.
상품권 환급장소는 샘고을시장 내 고객 쉼터와 신태인시장 1층 상인회 사무실이다.
상품권 교환 시에는 당일 물품구매 영수증(신용카드 전표, 현금영수증)을 지참해야 한다.
시는 많은 시민이 전통시장 장보기에 동참할 수 있도록 시내 주요 구간에 행사 홍보 현수막을 게첨하는 등 전통시장 소비 촉진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이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소비시장을 활성화하고 시민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