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 공약 2호 ‘공유경제 플랫폼 구축’
상태바
소확행 공약 2호 ‘공유경제 플랫폼 구축’
  • 이옥수 기자
  • 승인 2022.04.19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익현 부안군수 예비후보 

권익현 더불어민주당 부안군수 예비후보는 19일 반값생활비도시 부안 실현을 위해 물건·재능·지식 등을 이웃과 나눠 쓰는 ‘부안공유경제플랫폼 구축’을 소확행 공약 2호로 제시했다.
권익현 예비후보는 “재선군수가 되면 공유경제를 통해 사회·경제·환경 등 도시문제를 해결하고 공공과 민간자원의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2023년 부안공유경제센터 구축 국가공모를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공유경제 사업은 빈집·빈점포·유휴창고·유휴주차장 등 유휴공간을 활용하는 사업과 육아용품·여행용품·건설공구·농기계 등 물품을 공유하는 사업, 지역내 주민들의 재능·지식·경험 및 문화·예술자원의 지적공유 등 다양하게 추진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권익현 예비후보는 재선 후 올 하반기에 부안군 공유경제활성화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군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오는 2023년 상반기에 조례제정 등의 절차를 진행한 뒤 부안공유경제플랫폼 구축을 본격 시행한다는 구상이다. 
특히 부안공유경제플랫폼 구축의 핵심인 부안공유경제센터를 설립해 생애주기별 맞춤형 공유시스템 운영과 매주 아나바다 장터 운영으로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최근 인플레이션에 의한 물가상승 국면에서 군민들의 생활비를 절약할 수 있는 행복한 반값생활비도시를 실현한다는 계획이다.
권익현 예비후보는 “매번 바뀌는 군수로는 군민의 행복을 기대하기 어렵다. 한 번 더 권익현을 선택해 더 행복한 부안을 만들 기회를 달라”고 호소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