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화학공학과 오승열 학생, LT메탈주식회사 산학장학생 선정
상태바
군산대 화학공학과 오승열 학생, LT메탈주식회사 산학장학생 선정
  • 송기문 기자
  • 승인 2022.04.24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학교 대학원 화학공학과 박사과정에 재학 중인 오승열 학생이 LT메탈주식회사의 산학장학생으로 선정됐다.
오승열 학생은 군산대학교 화학공학과를 수석 졸업했으며, 동대학원에서 폴리올 방법을 통해 제조된 Pd/C 촉매를 이용한 과산화수소 직접 제조 연구로 석사학위를 취득한 후, 동대학원 박사과정에 진학했다.

오승열 학생은 탄소체 담지 귀금속 촉매 연구를 주제로 박사학위 연구를 수행할 예정이고, 박사학위 기간 동안 LT메탈주식회사로부터 학비 전액과 생활비를 매달 지원받게 되며, 학위 취득 후에는 LT메탈주식회사에서 근무할 예정이다.
오승열 학생은 “어려운 시기에 좋은 기회를 만들어주기 위해 힘써주신 학과 교수님, 회사 관계자분께 감사하다”며 “재학 기간 중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학업을 이어나간 것이 큰 도움이 됐으며, 향후 박사학위 기간 동안 고효율 촉매 개발 연구에 매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지도교수인 화학공학과 정영민 교수는 “지도학생인 오승열 군은 지방대학에 다닌다는 외부의 시선에도 불구하고 관련 연구 분야에 열정적으로 몰두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해 지도할 것이다”고 말했다.
사원수 386명, 매출액 7624억원 규모의 중견기업으로 최근에는 최신 반도체 관련 소재와 정보통신, 환경, 수소연료전지, LED, 의료분야의 새로운 사업영역 개척과 확대를 도모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