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미래 ‘영화인’ 꿈나무 양성 눈길
상태바
무주군, 미래 ‘영화인’ 꿈나무 양성 눈길
  • 백윤기 기자
  • 승인 2022.04.25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과 완주공동체미디어센터가 무주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영화제작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관심을 끌고 있다.
이들 청소년들은 전라북도가 주최하고 무주군이 주관하는 주민시네마스쿨 기초교육인 ‘무주고 단편영화제작교육’에 참여하는 무주고 학생 15명이다.

지난 22일 오전 무주고등학교에서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다음달 20일부터 오는 7월 8일까지 매주 금요일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과정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은 팀을 구성해 단편영화제작과 소재 및 주제 찾기, 영화의 기획안 작성과 관객의 이해, 다양한 촬영기법, 시나리오 기획안, 단편영화 편집실습, 작품 시사회 및 교육 수료식 과정 등을 밟게 된다.
군은 이번 교육을 통해 영화이론과 촬영 및 편집·효과 등 기술을 습득해 나아가 영상 공모전, 영화제 출품 등을 통해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기회를 마련해줄 계획이다.
향후 교육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은 단편 영화 제작의 기초 과정을 통한 공동연출과 제작에 참여하고 상영회 등을 통한 지역 주민들과의 문화적 소통을 할 수 있는 의미있는 자리도 마련하는 주인공이 될 것으로 보인다.
문화체육과 김정미 과장은 “향후 영화·영상 분야 진로를 준비하고 제작 활동을 희망하는 청소년들에게 이번 ‘단편영화제작’ 교육과정을 통해 진로를 위한 든든한 토대가 마련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