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간호학과 맞춤형 모의면접’ 진행
상태바
군산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간호학과 맞춤형 모의면접’ 진행
  • 송기문 기자
  • 승인 2022.04.26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엄기욱)는 간호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학과 맞춤형 모의 면접 및 컨설팅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학과 맞춤형 모의 면접 및 컨설팅은 4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됐고, 지난 15일과 22일 2회에 걸쳐 실시됐다.

이 프로그램은 전공과 주(主) 입사지원처를 고려해 학과 특성에 맞춘 실제적인 내용으로 모의 면접을 진행하면서 면접 준비 방향을 점검해주는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면접 적응력 향상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다대다 모의면접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실제 채용 과정과 유사한 면접 상황을 연출했고, 상황면접 진행 후 개인별 피드백을 제공해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참여 학생들은 “모의 면접을 통해 면접 예절, 답변 스킬을 배울 수 있었다”면서 “내게 부족한 부분을 알게 돼 이 부족한 부분을 어떻게 채우고, 앞으로 어떻게 취업을 준비할지에 대한 방향성을 잡을 수 있었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엄기욱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간호학과 뿐만 아니라 다른 전공 및 학과 역시 대상으로 해서 학과 특성에 맞는 컨설팅을 실시하고, 학생들이 컨설팅을 통해 제공받은 것들을 실전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맞춤형 프로그램을 더욱 업그레이드하고 활성화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