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문화도시지원센터-군생태환경보전협의회 업무협약
상태바
고창문화도시지원센터-군생태환경보전협의회 업무협약
  • 김종성 기자
  • 승인 2022.04.26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문화도시지원센터(센터장 설정환)와 고창군생태환경보전협의회(협의회장 임병대)가 지난 22일 업무협약식을 갖고 고창의 생태환경자원을 활용한 치유문화도시 조성사업에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제4차 법정문화도시 지정을 도전 중인 고창문화도시지원센터는 주민과 지역사회가 주도하는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안정적 토대를 구축하고자 지난해에 이어 문화도시 추진 협력네트워크 강화사업에 나선 가운데 이번 협약식을 이끌어냈다.

고창문화도시지원센터는 지난해 고창문화민회에서 유네스코고창생물권보전지역의 핵심지역인 운곡람사르습지와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인 갯벌 등 고창군의 생태환경을 치유문화도시의 원천으로 인식하고 브랜드화 해야 한다는 뜻을 결의한 바 있다면서 협약 성사 배경을 소개했다.
양측은 이날 협약식에서 ▲다양한 자연자원을 활용한 생태·문화·치유자원 개발 및 연구 협력 ▲생태·문화·치유 전문인력의 상호 교류와 전문성 제고 방안 창출을 위해 공동 노력 ▲생태·문화·치유 목적의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공동 캠페인 추진 등 양측의 설립 취지에 부합하고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협력사업의 발굴에 매진해 나가기로 협약서에 서명했다.
임병대 고창군생태환경보전협의회장은 “고창군민들이 치유문화도시 조성사업 과정을 통해 문화자치를 실현하고 문화를 통한 삶의 질적 변화를 도모하기 위해 힘을 합쳐야 한다”고 법정문화도시 도전에 힘을 실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