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진안군 마을축제, 찾아가는 ‘마을축제기획단’ 운영
상태바
제15회 진안군 마을축제, 찾아가는 ‘마을축제기획단’ 운영
  • 조민상 기자
  • 승인 2022.05.12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마을축제조직위원회(최인석위원장)는 마을로 찾아가는 ‘마을축제기획단’ 운영을 시작했다.
지난 11일 용담면 회룡 1마을을 첫 시작으로 20여개의 마을에서 순차적으로 진행하게 된다.  

‘마을축제기획단’은 올 해 진안군마을축제에 선정된 마을을 대상으로 마을축제의 이해를 높이고 마을주민들이 직접 축제를 기획하고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날 저녁 바쁜 농사철에도 일을 마친 회룡1마을 주민들은 마을회관에 모여 올해 진행되는 마을축제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마을축제의 주요 테마, 프로그램 내용 등을 구체화하고, 주민들의 역할을 분담하고 조정하는 일도 했다.
강영신 회룡1마을 이장은 “마을축제 행사를 어떻게 치러야 할지 고민이 많았는데, 이런 프로그램을 통해 마을주민들이 함께 의논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니 훨씬 쉬워졌다”며 “오늘 논의한 것을 토대로 축제를 잘 준비해서 마을주민들이 화합하는 날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2년 제15회 진안군마을축제는 지역과 주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소박한 농촌형 축제로 진안지역의 30여개 마을과 기관·단체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자세한 관련문의는 진안군마을축제 사무국 063)433-5445 으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