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 문화경관개선 주민기획단 모집
상태바
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 문화경관개선 주민기획단 모집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2.05.12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센터장 문윤걸)는 오는 19일까지 삼례역로 터널다리 옹벽의 문화경관을 주민들과 함께 개선하기 위해 문화현장주민기획단‘모든 경계에는 꽃이 핀다’을 모집한다.
완주군 삼례읍의 삼례역로 인근은 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 삼례문화예술촌, 책마을 등 완주를 대표하는 거점문화시설이 밀집되어 있는 전라북도 대표 관광지로 주민 및 외부 관광객의 방문이 많은 지역이다. 삼례역로 터널다리는 위와 같은 거점문화시설 밀집지역 및 주민생활공간과 근거리에 위치해 있다.

이에 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는 삼례역로 터널다리 문화경관개선을 위해 문화현장주민기획단을 운영, 주민 의견을 담아 문화적 경관을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문화현장주민기획단은 총 4회, 5월 21일부터 6월 11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에 진행될 예정이다. 기획단은 경관개선 아이디어의 도출부터 디자인 논의, 그리고 대상지 시공에 필요한 간단한 소품 제작 등에 참여하게 된다. 완주군에 거주하고 있으며 문화적 경관조성에 관심있는 가족(또는 팀)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5월 11일부터 19일까지다. 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www.wanjuculture.com)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센터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 공생문화팀(063-291-5599)으로 문의하면 된다.
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 문윤걸 센터장은 “삼례역로 터널다리는 실제 주민들의 생활공간을 잇는 완주 방문의 주요 지점으로서 전주-완주-익산을 잇는 교차로이기도 하다.” 며 “완주의 입구인 터널다리 교차로의 문화적 경관 조성을 통해 주민이 함께하는 도시경관 변화를 선보임으로써 문화도시 사업 추진에 대한 자긍심과 주민공감대를 높이고자 한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