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개교 76주년 기념식 개최
상태바
원광대, 개교 76주년 기념식 개최
  • 문공주 기자
  • 승인 2022.05.15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는 개교 76주년 기념식을 원광학원 성시종 이사장과 박맹수 총장을 비롯해 교직원, 학생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3일 교내 숭산기념관 3층 대법당에서 개최했다.
15일 개교기념일에 이틀 앞서 열린 기념식에서는 교직원들에 대한 30년·20년 연공상 및 공로상, 교육업적상을 비롯해 강의우수상, 학술공로상을 시상하고, 학생 표창과 함께 이태수 임실군수 대행, 강삼권 벤처기업협회장, 박성태 멀티캠퍼스 대표이사 등 외부인사 29명에게 대학발전 기여 공로를 인정해 각각 감사패를 전달했다.

특히 이날 감사패를 받은 강삼권 회장과 박성태 대표는 원광대와 함께 손을 잡은 ‘벤처 맞춤형 SW개발인재 공동채용 및 공동훈련’ 프로그램으로 원광대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 향상에 기여했다.
이 프로그램은 유망 벤처기업 맞춤형 SW 인재양성을 통한 일자리 매칭을 위해 2021년 10월부터 올해 4월까지 총 960시간에 걸쳐 교육이 진행된 가운데 원광대는 49명의 학생으로 시작해 42명이 수료하고, OJT 과정을 거쳐 현재 15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성시종 이사장은 기념식 치사를 통해 “지금은 디지털 지식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가치관의 전환 능력과 사고의 유연성 및 적극성, 그리고 지식근로의 기본능력 등을 키워 미래를 준비해야 할 때”며 “이를 위해 건학정신을 실천하고, 76년의 경험으로 우리들만의 장점을 살려 구성원 모두가 한마음이 돼 무아봉공의 정신으로 공심을 길러간다면 미래는 밝게 열릴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