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제자유특구 신규 사업 아이템 발굴 경진대회 참가 모집
상태바
규제자유특구 신규 사업 아이템 발굴 경진대회 참가 모집
  • 서윤배 기자
  • 승인 2022.05.16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27일까지 접수, 최대 1,000만원 상금과 정책자금 5억원 지원예정

전북도와 전북테크노파크가 신규 산업 아이템 발굴을 위한 ‘제2차 규제자유특구 챌린지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규제특구 사업화 챌린지’부문은 친환경자동차, 탄소융복합 규제자유특구 실증과제와 관련된 사업화 아이디어를 중소기업 및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실증특례 규제 발굴 챌린지’는 신기술·신제품 개발에 방해가 되는 규제해소 아이디어를 중소기업, 예비창업자, 대학, 연구기관, 협·단체 관계자 등이다.
예선은 오는 6월 발표심사, 7월 종합평가 순으로 진행되며 이 중 예선을 통과한 아이디어에 대해 본선 진출 기회를 부여할 방침이다. 본선 진출 참가자에 대해서는 아이디어 구체화와 정교화를 위한 전문가 멘토링이 지원된다.
이어 10월 본선 대회를 통해 기술성, 사업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 대상 2명, 최우수상 3명, 우수상 4명, 장려상 6명 등 수상자 15명을 선발한다. 또한 규제특구 사업화 챌린지 수상 10개 과제는 정책자금 5억원이 지원된다.
수상자에게는 중기부 장관 등 상장과 함께 최대 1,000만원이 주어진다.
대회 참가자는 오는 5월 27일까지 전북테크노파크 홈페이지(jbtp.or.kr) ‘규제자유특구 챌린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이메일로 송부하면 된다. 
세부사항은 전북테크노파크 홈페이지 또는 전북테크노파크(063-219-2207)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