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만 준비해 선물은 SPO가 쏜다
상태바
마음만 준비해 선물은 SPO가 쏜다
  • 박지은 기자
  • 승인 2022.05.17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덕진서 학교전담팀, 청소년 마음 배송 서비스 ‘핫투핫’ 운영
친구에 전할 다양한 메시지 인스타 DM으로 보내면 대신 전달

 

전주덕진경찰서 여성청소년과 학교전담팀에서 청소년들의 마음을 이어주는 ‘마음 배송 서비스’‘Heart-To-Heart(핫투핫)’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마음배송서비스 ‘Heart-To-Heart’은 진솔한 대화를 나누고 마음을 전달하는 것이 서투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친구에게 꼭 전하고 싶지만 차마 전하지 못 하는 마음을 학교전담경찰관(SPO)이 대신 전해주는 마음 배송 서비스이다.

‘Heart-To-Heart’은 전주시 덕진구 거주 청소년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인스타로 전주덕진경찰서 학교전담팀 인스타(@dj_polf)을 팔로잉한 다음 친구에게 전달하고 싶은 마음을 DM으로 보내면 된다. 학교전담팀에서 각 사연을 일반사연(축하·위로·격려)과 회복적사연(학교폭력·사과·화해)으로 분류해 진행을 한다.
일반사연은 적절성·식별처리 검토 후 인스타 게시하고, 회복적 사연은 담당 SPO투입 의뢰자 면담 후 회복적 대화모임·희망동행 프로그램 등 청소년 선도프로그램 연계 등으로 진행 된다.
친구에게 사과하고 싶은데 용기가 없을 때, 힘들어하는 친구를 응원하고 싶을 때, 우리들의 찐(진짜)우정을 축하받고 싶을 때, 지친 내 마음을 격려받고 싶을 때 등 학교전담경찰관의 도움을 받고 싶을 때 언제든지 학교전담팀에게 DM을 보내면 된다.
박정환 서장은 “학교폭력 유형의 다양화로 ‘단순 놀림’, ‘뒷담화’ 등 상대적 경미 사안도 학교폭력위원회에 회부되고 있는데 학교폭력 당사자 대화모임 진행으로 갈등 해소·관계개선 등 근본적 문제해결을 통해 선제적 학교폭력 예방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