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소방서, 전북 최초 소방홍보관 가상현실로 구현
상태바
군산소방서, 전북 최초 소방홍보관 가상현실로 구현
  • 송기문 기자
  • 승인 2022.05.25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소방서(서장 전미희)는 메타버스 플랫폼 중 하나인 ‘로블록스(ROBLOX)’를 활용하여 군산소방서 홍보관을 개관했다고 25일 밝혔다.
로블록스란 미국의 게임 플랫폼으로 코로나 19사태 이후 집안에서 홀로 외로움을 느끼는 사람들이 몰리면서 전 세계 이용자 수가 대폭 증가하면서 일 평균 접속자 수는 4000만명에 도달했던 플랫폼이다.

이번 메타버스를 활용한 홍보관 개관은 새로운 디지털 트렌드의 경험으로 기성세대와 MZ세대 모두가 소방안전에 대한 관심과 공감대를 형성을 위해 개관됐다.
군산소방서 플랫품 가상공간 홍보관 1층은 주택용 소방시설을 의무적 설치를 영상 홍보하고 있고, 홍보관 2층에서는 지난 2021년도 불조심 포스터 그리기 대회 수상작들을 영상 제작하여 많은 사람들이 보다 쉽게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느낄 수 있게 했다.
군산소방서 플랫품 가상공간 홍보관을 방문할 사람은 플레이 스토어에서 로블록스(ROBLOX)’ 다운로드 후 로블록스 홈페이지에 rnstksthqkdtj(영어 타자로 군산소방서) 검색 및 접속하면 바로 시공간의 제약 없이 견학 할 수 있다.
소방서 관계자는 향후 메타버스 TF팀을 구성해 소방장비 및 완강기 체험관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조성할 계획이다.
전미희 서장은“지속적인 콘텐츠 개발 및 제작을 통해 도민들에게 양질의 소방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