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도문화연구원, 단기 4355(2022) 단군문화축제 성료
상태바
선도문화연구원, 단기 4355(2022) 단군문화축제 성료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2.06.06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도문화연구원이 5월 16일부터 6월 5일까지 ‘단군의 홍익정신으로 깨어나라~희망 대한민국으로!’라는 주제로 전국 주요 도시에서 개최하였던 [단기 4355(2022) 단군문화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단군왕검의 탄생일인 5월 31일(음력 5월 2일)에 진행되었던 ‘기념식’은 전국의 시민들이 각지에 있는 단군상을 찾아 찍은 사진들과 직접 그린 단군의 그림을 이어 만든 영상등 많은 프로그램들로 진행되었다.

 단군 퀴즈의 정답자들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전달될 예정이다. 정답자들은 선도문화연구원 홈페이지에 공지된다.

 기념식 영상은 선도문화연구원 유튜브 채널(youtube.com/c/선도문화연구원)에서 다시 볼 수 있다.

 
‘단군 정신 계승 홍익실천 캠페인’은 선도문화연구원의 각 지부에서 주관하여 지역 주민들과 함께 자신의 동네를 청소하거나 각지에 있는 단군상을 찾아 단군상을 닦고 그 주위를 청소하는 활동들로 진행되었다.

 
이번에 출품된 100여 개의 참여 작품 중에서 우수작을 선정하여 홈페이지에 발표하고 포상품도 전달할 예정이다.

 전북에서는 ‘자랑스런 고조선 역사 O,X퀴즈’와 포토존 ‘아기 단군 가족과 한 컷’이 모악산 관광단지에 위치한 일지브레인아트 갤러리 앞에서 운영되었다.

선도문화연구원 김세화 원장은 “많은 국민들에게 역사적 인물인 국조 단군을 더 친근하게 알리고 단군의 정신의 의미와 중요성을 알리며, 홍익인간 정신으로 더 밝은 사회를 만들어 가고자 ‘단기 4355(2022) 단군문화축제’를 개최한다.”라고 행사 취지를 밝혔다.

 사단법인 선도문화연구원은 전 세계인들에게 자랑할 만한 한민족의 고유문화인 선도문화를 연구하고 알려 대중화하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 법인 시민단체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