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국내 메이저급 자전거 대회 성료
상태바
무주군, 국내 메이저급 자전거 대회 성료
  • 백윤기 기자
  • 승인 2022.06.12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전국생활체육대축전 자전거대회와 무주 그란폰도 · 메디오폰도 대회가 지난 11일과 12일 무주군 일원에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국내 메이저급 대회가 무주지역에서 잇따라 개최됨으로써 무주가 최적의 자전거 도시라는 평가를 동호인들로부터 받기에 충분했다.

그란폰도 · 메디오폰도 대회는 경주방식이 아닌 비경쟁 코스 완주 방식으로, 메디오폰도 대회는 무주읍 예체문화관 주차장에서 출발해 부남면사무소~안성면 농공단지~적상산 사산교차로~국민체육센터 앞에 도착하는 70.7km 구간이다.

그란폰드 대회는 적상면 하조사거리~설천면 대평마을~무풍산지유통센터~무주구천동~국민체육센터 앞을 달리는 125.7km 구간이다.

(사)대한자전거연맹이 주최하고 (사)전북자전거연맹이 주관한 이번 2022 무주 그란폰도·메디오폰도 대회에는 2,200여명이 참가했으며 공무원과 경찰, 자원봉사자 등을 운영 · 유도 요원으로 현장에 투입해 성공 개최에 힘을 보탰다.

앞서 지난 11일에는 전국 자전거 생활체육 동호인들이 총 출동하는 2022 전국생활체육대축전 자전거대회도 성공리에 마쳤다.

동호회 300여명이 참석한 이 대회는 오전 11시 예체문화관 주차장을 출발해 오후 1시 무주읍 대차리 강변도로에 도착하는 22.8km코스로, 대한자전거연맹과 대한체육회, 전국시도자건거연맹이 공동 주최·주관했다.

체육진흥팀 서종열 팀장은 “스포츠·관광이 어우러진 무주의 아름다운 자연과 관광자원을 홍보함은 물론 동호회원들의 연중 무주 방문으로 지역경제활성화에 큰 보탬이 됐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