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와 역사 재미있는 남원여행 '남원 유료 문화해설사'와 함께 해요
상태바
문화와 역사 재미있는 남원여행 '남원 유료 문화해설사'와 함께 해요
  • 양용복 기자
  • 승인 2022.06.15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제 전문가의 의미 있는 해설과 함께하는 특별한 남원관광이 가능해진다.
남원시가 국내·외 관광객에게 문화유적 및 관광자원 등을 전문적으로 안내 해설하는 ‘유료 문화해설사’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이번에 시행되는 ‘유료 문화해설사’는 개별여행을 선호하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관광객들에게 유료로 남원의 역사와 문화, 생태 관광 등의 관광 콘텐츠를 전문적이고 자세하게 해설하는 프로그램이다.
남원역사, 관광자원, 자연생태분야 등을 전문으로 하는 유료 문화해설사는 현재 3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고객 중심의 고품질 맞춤형 해설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리산 자연숲길 해설, 남원역사문화 투어, 외국인 맞춤형 해설 등의 3개 분야 3명으로 구성된 유료문화 해설사의 해설비용은 관광객의 수와 시간에 따라 금액이 결정되며 예약을 포함한 자세한 사항은 남원시 홈페이지(www.namwon.go.kr)에서 확인 가능하며 담당자(063-620-6164)에게 문의하면 된다.
양인환 관광과장은 “여행을 하면서 수려한 풍광을 감상하며 그 이면에 숨겨진 이야기에 대해 궁금한 적이 많았을 것”이라며 “이번 유료 문화해설사는 그 동안 여행을 하며 충족되지 못했던 지역의 역사나 문화에 대해 깨닫고 공부하며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이번 프로그램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더욱 깊어지고 풍부해진 남원관광의 새로운 시도를 응원해본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