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덕진소방서 소방전술훈련 매뉴얼 개발 위한 시연 펼쳐
상태바
전주덕진소방서 소방전술훈련 매뉴얼 개발 위한 시연 펼쳐
  • 박지은 기자
  • 승인 2022.06.15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덕진소방서(서장 김현철) 자체 TF에서 개발중인 소방전술훈련 매뉴얼의 막바지 점검을 위한 최종 시연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전주덕진소방서에서는 자체 TF를 구성해 소방대원의 현장 활동 역량을 강화와 소방차량 적재 장비의 100% 활용을 위한 ‘소방전술훈련 매뉴얼’을 개발 중이다.

전주덕진소방서에서 개발 중인 ‘소방전술훈련 매뉴얼’에는 ▲소방관창 및 소방호스 응용 훈련 요령 ▲복식사다리 사용 훈련 및 요령 ▲전기차량화재 대응훈련 및 요령 ▲문개방기구 활용 훈련 및 요령 ▲열화상카메라 활용 훈련 및 요령 ▲차량화재 및 차량 문개방 훈련 및 요령 등이 담겨있다.
15일 전주덕진소방서 훈련탑에서는 ‘소방전술훈련 개발 TF팀’이 초안 마련한 ‘소방전술훈련 매뉴얼’의 최종 점검을 위한 시연회가 이루어졌다. 
이 시연회는 베테랑 소방대원부터 신임 소방대원 모두에게 개발된 훈련법을 전달하며 현장 대원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개발된 훈련법의 추가 보완·수정사항을 최종적으로 검토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연회를 진행한 전미119안전센터 나용선 센터장은 “개발된 훈련법이 대원들에게 쉽게 이해되고 빠르게 습득될 수 있도록 매뉴얼 전달에도 소홀함이 없이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김현철 서장은 “현장대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훈련 매뉴얼 개발에 부단히 노력한 TF 팀원 모두에게 감사를 전한다”라며 “도민안전 사수를 위한 역량 강화에 힘써 발전하고 변화하는 전주덕진소방서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전주덕진소방서에서 금번 개발한 훈련 매뉴얼은 6월 말 각 안전센터에 배부, 곧바로 실제 훈련 현장에서 도민 안전을 위한 현장대원의 역량을 강화하는데 쓰일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