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 ‘2022년 예비창업패키지 인사·노무 교육 및 세미나’ 성료
상태바
전주대, ‘2022년 예비창업패키지 인사·노무 교육 및 세미나’ 성료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2.06.20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대학교가 지난 16~17일 양일간 제주 금호리조트에서 ‘2022년 예비창업패키지 인사·노무 교육 및 세미나’를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운영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교육·세미나는 예비창업자의 창업 성공률 제고 및 안정적 시장진입을 위한 예비창업 패키지 지원사업의 하나로, 향후 일자리를 창출시킬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전주대학교 예비창업패키지 선정자 20명을 포함해 호남권 예비창업자 129명이 참여했다.

창업지원사업 선배 기업 특강을 시작으로 ▲대기업 前 인사담당자의 인사교육 ▲전문가(공인노무사) 교육 ▲인사·노무관리 세미나 순서로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세미나에 참여한 전주대학교 예비창업패키지 선정자 윤하은비 대표는 “창업 초기 채용 및 인력 운용에 대한 실무적 지식을 배울 수 있던 시간이었다”며 “초기 창업기업은 모든 요소에 대한 지식이 필요한 만큼,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제공하는 전주대학교의 커리큘럼을 최대한 이용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전주대학교는 2022년 예비창업패키지를 통해 도내·외 예비창업자 20명을 선정해 사업화, 교육, 멘토링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차후 투자, 유통, 신용, 마케팅, 후속지원 등 다양한 주제의 교육 및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