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코로나19 감염취약시설 맞춤형 컨설팅
상태바
무주군, 코로나19 감염취약시설 맞춤형 컨설팅
  • 백윤기 기자
  • 승인 2022.06.21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이 코로나19 신종변이와 재 유행에 대비해 감염취약 시설에 대한 실태 점검 및 현장 컨설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대상은 무주읍 평화요양원을 비롯한 요양원 6곳과 햇살가득한노인복지센터 등 주간보호센터 7곳, 장애인 거주시설 하은의 집 등 총 14곳으로, 무주군보건의료원 감염병관리팀은 오는 6월 말까지 시설을 직접 방문해 소독 방법과 환기 기준 등 방역수칙에 대해 교육하고 확진자 발생 시 대처 방안 등을 시설 맞춤형으로 공유한다.

또 요양시설과 의료원 간에 핫라인을 유지하고 시설 별로 담당 공무원을 지정해 코로나19 4차 접종에 힘쓰는 등 대응체계 구축과 전파 차단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이외에도 코로나19 환자가 검사, 대면 진료, 처방을 신속하게 받을 수 있도록 관내 진료 기관을 확대하고 고위험군 보호를 위한 1일 이내 검사, 진료, 먹는 치료제 처방, 필요 시 신속한 입원이 가능하도록 하는 패스트 트랙도 구축할 방침이다.
이동훈 보건행정과 과장은 “요양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하는 맞춤형 컨설팅은 혹시나 모를 상황에 제대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선제적 예방관리 활동”이며 “우리 지역이 고령층이 많고 고령층에서 위중증 발생률이 높은 만큼 대비에도 철저를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무주군의 현재 코로나19 확진자는 21일 현재 17명(누적 인원)으로 그간 고령층이 많은 지역의 현실을 고려한 다양한 방제·의료지원 활동을 펼쳐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