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로컬JOB센터 전북노인일자리센터와 업무협약
상태바
무주군로컬JOB센터 전북노인일자리센터와 업무협약
  • 백윤기 기자
  • 승인 2022.06.22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로컬JOB센터, 장수군로컬JOB센터, 전북노인일자리센터 3개 단체가 21일 농촌 일자리 사업의 내실 있는 추진을 위해 전북노인일자리센터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각 센터에서는 일자리 사업에 대한 업무를 공유하고 일자리 사업을 보다 효율적으로 추진할 것을 약속했다.

특히 무주군·장수군 로컬JOB센터는 2022년도 도농 상생형 일자리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도시유휴인력 확보에 큰 기대를 하고 있으며, 도시 유휴 인력을 최대한 농가 일자리에 연계함으로써 농촌의 인력 부족 현상을 극복하기 위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무주군로컬JOB센터는 전주시 구직자(유휴인력) 확보를 위해 전주시니어클럽, 전라북도농어업 · 농어촌일자리플러스센터와도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밖에 무주와 인접한 대전광역시 인력을 확보하기 위해 대전시 중구청과도 일자리 협조를 위한 업무 협의도 마쳤다.
무주군로컬JOB센터는 무주군 농가 일자리에 1798명을 채용, 연계하는 성과를 거뒀다.
무주군로컬JOB센터 김선태 센터장은 “앞으로도 도시 유휴인력 확보를 위해 전북대학교 영농창업특성화사업단 및 전주기전대학과도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통해 농가일자리 관외구직자 모집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겠다”라며 “농촌 일자리 부족현상이 해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