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 당선인 선거법 위반 엄정수사 하라"
상태바
"서 당선인 선거법 위반 엄정수사 하라"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2.06.22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성강화 전북교육네트워크는 22일 전북경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서거석 교육감 당선인의 공직선거법 위반행위를 엄정하게 수사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서거석 당선인이 전북대 총장 재직 시절 동료 교수를 폭행했던 사실은 명백한 것으로 보인다”며 “그동안 많은 언론 보도를 통해 사실관계가 밝혀졌고, 피해자의 음성 녹취록과 제3자의 증언도 공개됐다"고 말했다.

이어 이들은 “하지만 서 당선인은 선거운동기간에 수차례의 방송토론회와 SNS 등을 통해 폭행사실을 계속 부인해 왔”며 “심지어 피해자의 이름을 밝히라고 요구하는 등 2차 가해도 서슴지 않았으며, 당시 폭행 의혹을 제기한 상대 후보를 형사고소까지 했다”고 비난했다.
이들은 “서 당선인은 동료교수 폭행이 사실로 드러나면 책임지겠다고 선거운동기간에 본인 입으로 누차 밝혀왔다”며 “선거운동기간에 폭력행위 사실을 반복적으로 부인한 것에 대해, 공직선거법 제250조 제1항 당선목적 허위사실 공표 혐의 수사가 시작되는 것으로 알고 있다. 당선인 프리미엄과 대형로펌 선임으로 미온적 수사에 그치지 않을까 우려하는 목소리도 있는 만큼 공공성강화 전북교육네트워크는 앞으로의 수사 상황을 엄중히 지켜볼 것”이라고 경고했다.
공공성강화 전북교육네트워크는 “교육감은 신성한 교육계의 수장으로서 더욱 엄중한 도덕적 잣대를 들이대야 하는 게 상식”이라며 “전북교육의 미래,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경찰과 검찰의 신속한 수사와 기소, 법원의 엄정한 판결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