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국어국문학과 재학생 영상 콘텐츠 공모전 '우수상'
상태바
군산대 국어국문학과 재학생 영상 콘텐츠 공모전 '우수상'
  • 송기문 기자
  • 승인 2022.06.23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학교 국어국문학과 응웬 광 쯔엉 학생(4학년)이 전라북도국제교류센터 주관 외국인 영상 콘텐츠 공모전에서 <군산의 숨>이라는 작품으로 우수상을 받았다. <군산의 숨>은 군산의 유명 관광지에 직접 찾아가 그곳의 특성과 방문한 소감을 영상으로 재현한 작품이다. <군산의 숨>은 대학생이 제작한 영상답게 역사 깊은 군산의 관광지를 세련되고 재미있게 담아내었으며 군산 기록물로서의 의미가 있다.
국어국문학과 4학년에 재학 중인 응웬 광 쯔엉 학생은 베트남에서 인테리어 디자인을 전공하다 5년 전 한국에 왔다. 응웬 광 쯔엉 학생은 다양한 대외 활동에 참여하여 군산대학교와 군산을 알려 왔다. 2019년에는 전라북도 외국인 홍보대사로 선발되어 전라북도를 국제적으로 홍보했고, 2021년에는 ‘전라북도 핫차트 영상 콘텐츠 공모전’에 참여하여 장려상을 받았다. 
응웬 광 쯔엉 학생은 이번 영상 콘텐츠 공모전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국문과 전공 수업인 <영상문학론>이 크게 도움되었다고 말했다. 출품작을 검수한 국문과 이다운 교수는 ‘감각적인 스토리텔링으로 군산을 홍보한 의미 있는 작품’으로 응웬 광 쯔엉 학생의 작품을 평가했다. 응웬 광 쯔엉 학생은 ‘<군산의 숨>을 통해 군산을 더 많이 알게 되었으며, 더 큰 목표를 향해 집중하여 나아갈 것이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