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안성면 봉산마을 주민 화합의 잔치 열어
상태바
무주군, 안성면 봉산마을 주민 화합의 잔치 열어
  • 백윤기 기자
  • 승인 2022.06.28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 안성면 에코빌리지에 입주한 귀농귀촌인들이 봉산마을 원주민들을 초청하고 화합과 친목을 위한 주민잔치를 열어 화제다.
안성면 봉산마을은 무주군에서 귀농귀촌인을 위해 조성한 전원마을인 윗마을 에코빌리지와 함께있는 마을로 주민 30여명이 거주하고 있다.

지난 25일 에코빌리지 공원앞에서 약 2시간 동안 진행된 ‘봉산마을 주민잔치’는 에코빌리지 입주민과 봉산마을 주민 함께 모여 정과 행복을 나누는 화합과 소통의 장이 됐다.
에코빌리지 귀농귀촌인들이 지역민들에게 식사를 대접하고 경품을 서로 나누며, 국악한마당 잔치를 함께 진행하면서 지역민과 귀농귀촌인이 모두 즐거운 한 때를 보냈다. 행사에 앞서 입주민들은 멀리 떨어져 있는 봉산마을 어르신들을 행사장까지 자동차로 모셔오는 성의도 보였다.
닭개장과 수박, 그리고 휴지와 화장품 등 음식과 사은품 마련은 누구나 할 것 없이 에코빌리지 입주민들이 동참하는 성의를 보였다는 게 류영희 에코빌리지 대표의 전언이다.
전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국악단도 초정해 국악한마당도 마련돼 참석한 봉산마을 어르신들로부터 뜨거운 갈채를 받았다.
이날 참석한 봉산마을 주민들은 “에코빌리지 입주 주민들이 뜻밖의 잔치를 마련해 줘 너무 기쁘고 감사하다”라며 ”사랑하는 마음으로 하나되는 자리가 됐다“라고 즐거워 했다.
류영희 에코빌리지 대표는 “원주민들과 에코빌리지 입주민들간 더욱 친숙할 수 있는 뜻깊은 행사였다”라며 “이러한 화합의 자리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진행해 전국에서 최고로 지역주민과 화합 잘되는 귀농귀촌인들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농촌활력과 이종현 과장은 “지역민과의 화합을 위해 적극적으로 자발적인 주민자치를 펼쳐준 에코빌리지 귀농귀촌인들에게 감사하다”며 “에코빌리지 주민들이 지역사회 일원으로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 관심을 갖겠다”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