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합동 위험물안전 기동지원반 운영
상태바
기관합동 위험물안전 기동지원반 운영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2.06.30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소방본부(본부장 최민철)는 지난 29일 도내 위험물시설의 안전관리를 위해 군산시 소재 위험물시설을 대상으로 한국소방안전원 전북지부, 안전보건공단 전북지역본부와 함께 기관합동 '위험물안전 기동지원반'을 운영했다고 30일 밝혔다.

위험물안전 기동지원반은 소방본부, 안전보건공단, 한국소방안전원 등 3개 기관의 위험물 전문가들로 구성된 특별팀으로 위험물시설 관계자의 안전관리를 돕기 위해 매월 위험물시설을 방문해 각 기관의 주요 분야별 안전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기동지원반은 군산시의 국가산업단지에 위치한 ㈜한농화성과 대상㈜바이오 군산공장 2곳을 대상으로 기관별 안전컨설팅을 진행했으며, 소방본부는 화재예방을 위한 시설물 유지·관리 분야를, 안전보건공단은 산업 안전을 위한 위험물 취급자의 건강·안전 분야를, 한국소방안전원은 관계인의 안전교육 분야를 중점으로 실시했다.

전북소방본부는 도내 6,223곳의 위험물시설의 안전관리를 위해 소방검사를 비롯해 안전관리자 코칭서비스, 기관합동 안전컨설팅, 실무가이드 제작, 공동 대응체계 구축과 사고조사위원회 운영 등 예방-대비-대응으로 이어지는 단계별 안전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김상곤 방호예방과장은 “여름철 기온상승에 따라 위험물사고 발생 가능성이 그 어느때보다 높은 시기”라며 “도내에서 위험물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활동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