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융합과학체험마당 개최
상태바
도교육청, 융합과학체험마당 개최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2.07.06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에서 배운 과학원리를 실생활에 적용하며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과학체험 행사가 전라북도 곳곳에서 펼쳐진다.
전북도교육청은 오는 9일 완주와 군산, 16일 고창에서 도내 유·초·중·고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융합(STEAM)과학체험마당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STEAM은 Science(과학), Technology(기술), Engineering(공학), Arts(예술), Mathematics(수학) 등 과학기술 기반의 융합적 사고력과 실생활 문제 해결력을 키우는 교육을 일컫는다.
9일 완주 봉동초등학교 체육관에서는 ▲드론 장애물 탈출 ▲AR 레이싱 ▲에너지 전환 손풍기 ▲UFO 팽이 만들기 등 학습과 체험을 동시에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있다.
같은 날 군산 아리울초등학교에서 군산융합체험 2차 마당을 운영한다.
군산체험마당은 사전 신청으로 운영되며 100명씩 네차례로 나뉘어 진행될 예정이다.
16일 고창군 실내체육관에서는 ▲AI 나도 화가 ▲오조봇 미션 길찾기 ▲레고와 과학사전을 활용한 과학교과서 파헤치기 ▲간이에어컨 만들기 ▲휴대용 청소기 만들기 등 SW메이커와 STEAM체험부스 29개 내외가 운영된다.
교육청 관계자는 “직접 만들고 체험하는 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과학의 즐거움을 알고 학부모는 융합과학교육의 중요성을 체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