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양오봉 교수, 국제태양광컨퍼런스 대상 수상
상태바
전북대 양오봉 교수, 국제태양광컨퍼런스 대상 수상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2.07.07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대 양오봉 교수(화학공학부)가 6일부터 8일까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국제태양광컨퍼런스(Global Photovoltaic Conference 2022)에서 영예의 대상(GPVC Award)을 공동 수상했다고 밝혔다.
세계적인 태양광 학자인 일본 토요다공대 마사푸미 야마구치 교수와 함께 대상을 공동 수상한 양 교수는 태양광 분야뿐 아니라 우리나라 신재생에너지 산업의 발전을 주도한 공로가 인정돼 국제적인 명성을 가지고 있는 GPVC의 Award를 수상하게 됐다.

양 교수는 지난 2018년 한국태양광발전학회의 창립을 주도했으며, 2019년에는 제6대 회장으로 학회 발전을 도모한 바 있다.
특히, 양 교수는 태양전지와 에너지 관련 연구를 주도해 국제 SCI 논문 115편을 포함 140편의 전문 학술지 논문을 게재해 학문적으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다.
양오봉 교수는 “지금까지 신재생에너지 학문과 산업 발전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2050 탄소중립’을 달성하기 위한 전문가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며 “우리나라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깨끗한 지구 보존을 위해 기여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양오봉 교수는 현재 산업부의 지원을 받아 에너지분야 석·박사 인력양성을 위한 ‘에너지-AI 융합대학원사업’ 단장을 맞고 있으며, 교육부의 지원을 받아 에너지 신산업 분야의 대학생 인력양성 사업인 ‘에너지신산업 혁신공유대학사업’ 단장을 맞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