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 10대 정책 발표
상태바
전북교육 10대 정책 발표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2.07.07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감직 인수위, 대전환 비전
주요 정책 추진계획 밝혀
배움 있는 맞춤형 교육 실현

 

전북교육감직 인수위는 7일 전북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전북교육의 대전환을 위한 비전과 주요 정책의 추진계획을 밝혔다.
이종민 인수위원장은 “인수위 활동이 중반을 넘어섰다”며 “그동안 학생중심 미래교육 실현을 위한 구체적인 방향과 정책의 틀을 만드는데 주력해왔다”고 강조했다.

그간 인수위는 기획재정, 미래교육, 교육전환, 소통협력, 조직혁신 등 5개 분과를 중심으로 실무위원, 전문위원, 자문위원들과 함께 전북교육의 정책 추진 방향을 세웠다.
교육지표의 경우 ▲배움이 즐거운 교실 ▲꿈을 키우는 학교 ▲함께 성장하는 교육 등으로 삶과 연계된 배움이 있는 교실, 맞춤형 교육을 실현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날 인수위는 ▲미래교육환경 구축과 수업혁신을 통한 교실혁명 실현 ▲전북형 미래학교 운영 ▲기초학력 책임시스템 구축 ▲학생 맞춤형 진로·진학교육 ▲지자체와 교육협력공공회의 체제 구축 ▲전북학생의회 설립 ▲공·사립 차별없는 지원 ▲특수학교 및 학급 신설 ▲전북교육인권센터 설치 ▲글로벌 학생해외연수 실시 등 10대 핵심정책도 밝혔다.
10대 핵심정책은 대부분 서거석 교육감이 후보시절 제시한 공약들이다.
인수위는 오는 15일 핵심정책에 대한 구체적 작업을 마무리하고 백서발간 작업에 나설 예정이다.
이종민 위원장은 “새로운 관점에서 미래교육을 준비하기 위해 남은 기간에도 교육가족과 도민들의 의견을 듣고 정책에 담아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