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변산해수욕장 관광휴양콘도 조성사업 본격 추진
상태바
부안군, 변산해수욕장 관광휴양콘도 조성사업 본격 추진
  • 이옥수 기자
  • 승인 2022.07.13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8대 관광지로 선정됐던 변산해수욕장에 관광휴양콘도 조성사업 본격 추진된다,
13일 부안군은 부안군청에서 변산해수욕장 관광지 내 관광휴양콘도 조성사업에 권익현 부안군수를 비롯하여 김광수 부안군 의회의장,민간사업자인 (주)자광홀딩스와 실시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자광홀딩스는 이번 천혜의 자연경관를 가진 변산해수욕장 관광지 내에 고품격 관광휴양콘도를 조성하여 새만금 및 격포관광단지 개발사업 등 발전에 따른 지역 관광객을 위한 글로벌 관광 거점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하고, 이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강력한 의지를 표명하였다.
㈜자광홀딩스는 부안군 변산해수욕장 관광지 내 변산면 대항리 612번지 43,887㎡부지에 2022년부터 2026년까지 총 2,004억 원을 투자해 연면적 56,287㎡ 규모의 리조트 4동 (7층~11층, 74실), 프라이빗 빌라 5동(2층) 총 79실의 프리미엄 휴양콘도미니엄을 조성할 계획이다.
㈜자광홀딩스의 세부 투자 계획에 따르면, 30평형에서 50평형에 이르는 다양한 평면 구성의 객실과 260평형의 독립적인 프라이빗 독채, 인피니티 수영장과 400인 규모의 콘퍼런스 룸, 패밀리레스토랑 등의 특화시설로 구성된다, 또한 모든 객실에서 변산해수욕장을 도보로 이용가능하며, 서해바다의 낙조를 조망할 수 있게 디자인 할 계획이다.
2022년 4월 26일 ㈜자광홀딩스, 전라북도, 부안군은 관광사업(관광숙박업) 투자에 따른 투자협약을(MOU)을 체결한 바 있으며, MOU와 더불어 이번 실시협약 체결로 전라북도와 부안군은 투자보조금 지원과 관광숙박업 인·허가 협의 등 사업추진의 행정 재정적 지원을 하며, ㈜자광홀딩스는 명품 휴양콘도미니엄 조성을 통해 관광자원의 효율적 이용과 지역민 고용 창출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부안군과 ㈜자광홀딩스는 이번 실시협약 체결로 본격적인 변산해수욕장 관광휴양콘도 조성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할 것이며, 민간사업자는 부지매입 후 각종 인·허가 절차와 기본설계에 착수하게 된다.
권익현 부안군수는 “민간사업자와 상호 협력을 통해 속도감 있게 사업을 추진하여 변산해수욕장 관광휴양콘도 조성사업이 성황리에 마무리되어 변산해수욕장이 옛 명성 회복은 물론, 전 국민에게 사랑받는 서해안의 대표 관광지로 급부상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