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주산사랑 작은 예술제 권익현 부안군수, 현장 방문
상태바
제1회 주산사랑 작은 예술제 권익현 부안군수, 현장 방문
  • 이옥수 기자
  • 승인 2022.08.07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익현 부안군수가 제1회 주산사랑 작은 예술제에 현장을 방문하여 행사 방역상황 확인 및 참가자들을 격려하였다.
지난 5일 주산면 고산제 일원에서 펼쳐진 이날 행사는 도래 멍석 이용 개 시식과 마을 주민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려고 제작된 장승 제막식을 시작으로 막을 올렸다.

주산면민들이 오래 준비한 이날 발표회는 주민자치프로그램 생활체조, 노래교실, 풍물·사물놀이, 난타 반은 단연 출중한 실력을 자랑하였다. “오늘을 위해 열심히 준비했다”고 말하는 수강생들의 얼굴에서는 발표회 내내 웃음이 떠나지 않았다.
이날 지역예술가의 현악 4중주 연주와 주산초등학교 학생들의 사물놀이 특별공연 등 지역 주민의 관심과 참여가 축제를 더욱 빛나게 했다. 도자기, 사진, 압화공예, 판화, 아크릴 화 등 지역작가들이 나서 재능기부 전시회 등을 준비하여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였다.
정춘수 주산면장은 “한여름 무더위보다 더 뜨거운 주민들의 열정이 지역발전의 원동력임을 느꼈다.”며  향후에도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채수택)와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주민 주도형 축제 주산사랑예술제를 더욱 발전시키는데 이바지 할 것임을 다짐하고 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하였다.
한편 이날 도래 멍석과 장승은 모두 주 산면 예술가의 재능기부로 제작되어 예술제에 대한 주민의 애정과 관심이 담겨 있어 더욱더 의미가 있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