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노인장애인복지관 가족기능강화 문화체험 가져
상태바
장수군노인장애인복지관 가족기능강화 문화체험 가져
  • 권남주 기자
  • 승인 2022.08.10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노인장애인복지관(관장 정호영)에서는 지난 8일 복지관 재활서비스를 이용하는 아동, 청소년 및 형제·자매 등 가족 20명을 대상으로 장애가족의 양육 스트레스 경감과 상호관계 형성을 위한 가족 문화체험을 진행했다.
가족기능강화 지원사업은 장애인 가족 구성원이 있는 장애가족의 양육 스트레스 부담경감과 가족구성원들간의 역할에 대한 이해를 통해 가족의 순기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오~ 마이 패밀리’문화체험은 코로나19로 외부활동의 제한과 소극적인 활동만 해오던 대상자들에게 익숙한 환경에서 벗어나 생활체험, 동물 먹이주기 체험 등 직접적인 체험활동을 통한 일상생활 활력과 장애가족의 양육 스트레스 부담 경감, 비장애 형제·자매들간의 상호관계형성으로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을 제공하고자 진행되었다.
복지관에서는 장애아동과 부모 간의 안정적인 애착관계 형성과 소통을 위한 푸드테라피 ‘book cook’, 복지관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가족의 순기능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정호영 관장은‘복지의 기본은 가정에서 시작하며, 가족 구성원들의 상호작용이 잘 되었을 때 그 의미가 있다’고 말하며‘가족의 순기능을 높일 수 있는 교육과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