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투기 상시단속반 운영 전방위적인 단속 시행
상태바
불법투기 상시단속반 운영 전방위적인 단속 시행
  • 임종근 기자
  • 승인 2022.08.11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둠을 틈타 쓰레기를 몰래 버리는 불법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상시단속반을 꾸렸다. 시는 쓰레기 불법투기 행위에 강력히 대응하기 위해 불법투기 야간 상시단속반을 채용해 운영하는 등 연중 쓰레기 불법투기 감시·단속 체계를 가동한다고 11일 밝혔다.
쓰레기 불법투기 취약지 228곳 등 시내 곳곳에서 불법투기가 근절되지 않고 있어 물샐 틈 없는 단속을 펼치기로 한 것, 지난 6~7월 불법투기 취약지를 대상으로 한 집중단속에서만 109건의 불법투기 행위가 적발됐다.

6개조 12명으로 꾸려진 상시단속반은 심야시간과 새벽시간대에 원룸촌과 재래시장 주변, 공원 주변 등 불법투기 취약지를 중심으로 ▲생활폐기물 투기 ▲규격봉투 미사용 투기 ▲차량을 이용한 투기행위 등을 단속하게 된다. 상시단속반에 적발된 시민에게는 무관용 원칙을 적용해 과태료를 부과할 계획이다.
청소 취약지역에 설치된 불법투기 감시카메라를 활용한 단속도 강화하기로 했다. 이달 중 상습투기지역 등에 설치된 503대의 감시카메라를 전수조사해 위치 조정 등 효율적인 단속을 위한 조치를 하기로 했다.
시는 본격적인 단속에 앞서 최근 관제형 카메라의 관제 효율을 높이기 위해 23대의 감시카메라에 인공지능 관제시스템을 도입했으며, 불법 투기 취약지에 32대의 관제형 감시카메라를 새로 설치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