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익현 부안군수-정운천 국회의원, 관광형 노을대교 건설
상태바
권익현 부안군수-정운천 국회의원, 관광형 노을대교 건설
  • 이옥수 기자
  • 승인 2022.08.24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23일 변산면 도청리 노을대교 사업예정지를 방문한 정운천 국민의 힘 국회의원에게 왕복 4차선 확장을 통한 관광형 노을대교 건립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건설에 발벗고 나섰다.
정운천 의원의 이번 방문은 국민의 힘 전북 도당이 예산시즌을 앞두고 전북 중요 사업대상지를 찾아 적극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하고자 이뤄졌다.

이 자리에 권익현 군수는 노을대교 건립이 왕복 2차로 신설로 계획되어 단순 통행목적의 다리로 전락할 우려가 있어 인근 지역에 충분한 경제·정책적 파급효과를 거두려면 보행을 겸한 왕복 4차선 관광형 노을대교로 건립돼야 한다고 건의했다.
특히 권익현 군수는 “노을대교 건립이 단순 통행목적을 넘어 주변을 찾는 관광객이 노을대교에서 노을 및 주변경관을 즐길 수 있는 교량으로 건설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정운천 의원은 “타 지역에는 해저터널과 국제공항이 들어서는 동안 전북 서남권은 철저히 외면당했다”며 “지역의 염원이 담긴 노을대교가 4차선으로 착공될 수 있도록 동료의원들과 협력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노을대교 건립은 지난해 10월 국토교통부가 확정한 제5차 국도·국지도 건설 계획에 반영된 사업으로 오는 2030년까지 총사업비 약 3870억 원을 투입해 8.86㎞의 해상교량을 건설하는 사업이다.
한편 노을대교가 건립되면 서해안과 남해안을 연결하는 국도 77호선의 유일한 단절구간인 부안군 변 산면과 고창군 해리 면을 연결해 65km 거리가 7.5km로 줄어 현재 약 80분이 소요되는 통행시간을 10분으로 단축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