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으뜸 정읍 실현 ‘2023년 주요 시책 보고회’ 가져
상태바
시민 중심, 으뜸 정읍 실현 ‘2023년 주요 시책 보고회’ 가져
  • 박호진 기자
  • 승인 2022.09.07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민선 8기 역점 추진할 시책과 정읍의 미래 100년을 책임질 신규시책 발굴에 주력하고 있다.
시는 지난달 31일부터 9월8일까지 시청 중회의실에서 정읍시의 지속 가능한 발전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2023년 주요 시책 보고회를 열고 민선 8기 시정 운영 방향 구체화에 돌입했다.

지난 6일 열린 3차 보고회에는 이학수 시장과 최재용 부시장을 비롯해 36개 국·과·소 부서장들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국·소별로 심도 있는 토론과 전문가 자문 등을 거쳐 발굴한 232개의 시책을 검토했다.
또 부서별로 민선 8기의 실질적인 원년인 2023년 역점으로 추진할 신규시책과 국가 예산 확보 사업, 공약사업 등을 보고하고, 사업 추진에 따른 실행 계획과 쟁점, 해결방안 등을 함께 모색했다.
시는 민선 8기 시정 운영 방향 구체화의 근간이 되는 신규사업과 지역개발사업, 정부 정책 방향과 발맞춘 미래 신성장 동력사업, 지역 현안 해결과 정읍의 미래 100년을 책임질 시책 발굴을 위해 주력했다.
특히, 지역 경제 활성화와 정주 여건 개선 등 시민들이 일상에서 변화된 정읍을 체감할 수 있는 시민 중심의 정책 발굴에 중점을 뒀다.
주요 시책 및 사업은 ▲시립박물관 기획전시(정읍 고사부리성) ▲정읍천 물·빛 페스티벌 개최 ▲찾아가는 생애 첫 주민등록 발급서비스 ▲만석보터 동학농민혁명 성지화 사업 ▲초등학교 입학 축하금 지원 ▲청년 면접 정장 무료 대여 ▲대형공사장 소음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흡연 예방을 위한 도전! 골든벨 ▲반려동물 동물등록 무료 지원 ▲말고개 숲 향기 탐방로 출렁다리 설치 등이 검토됐다.
이학수 시장은 “2023년은 민선 8기의 원년이자 ‘시민 중심, 으뜸 정읍’으로 나아가기 위한 중대한 전환점”이라며 “보고된 사업들을 차질 없이 준비하고 세밀하게 추진해 지역 발전을 가속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주요 시책과 공약사업들을 한 층 더 속도감 있게 추진해 시민의 삶이 더 안전하고 행복해질 수 있도록 직원 모두의 역량을 발휘해 달라”고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