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소상공인 경영 컨설팅 ‘드림버스’ 지원
상태바
남원시 소상공인 경영 컨설팅 ‘드림버스’ 지원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2.09.25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 소상공인의 분야별 맞춤 컨설팅 지원을 위한「찾아가는 현장솔류션 드림버스」가 오는 9월 29일 목요일 오후 13:30 ~ 16:00까지 남원 광한루원 서문 주차장에서 운영된다.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에서 운영하는 드림버스는 도내 12개 시?군을 대상으로 순회 운영하며, 소상공인의 위생진단, 사업자금 확보, 경영세무 등의 경영 전반에 대한 사항을 전문가가 1:1 컨설팅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여 신청 대상은 남원시에 소재지를 두고 있는 5인미만 소상공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신청방법은 온라인(http://www.jbsos.or.kr/) 또는 유선전화(1588-0700)로도 신청이 가능하다.
시에서는 남원시소상공인연합회 및 중앙외식업협회남원시지부와 함께,관내 많은 소상공인들이 전문 경영 컨설팅의 도움을 받아 매출 증대 및 경쟁력 향상을 이룰 수 있도록, 이번 행사에 많은 업체가 참여할 수 있게 적극적인 홍보로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한편 남원시에서는 소상공인 특례보증 신용대출 등급 제한 해제, 상가 환경개선사업 시행, 월매요 배달앱(가맹점 수수료 지원, 소비자 포인트, 퀵배달종사자 산재보험 및 안전장비) 구축 등 타 자치단체와 차별화된 소상공인 지원정책을 펼치고 있으며,
이후에도 금융지원사업 확대, 청년창업 지원 컨설팅, 남원사랑 상품권 1,000억원대 발행, 카드수수료 확대 지원 등의 지원정책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민선8기를 코로나19 위기를 종식하고, 소상공인과 지역경제를 재도약 활성화 시키는 희망의 시계로 만들겠다며, 소상공인과 시민을 위한 일에는 순간의 망설임도 없이 적극 추진하고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