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립도서관 10월 한 달간 한글날 기념행사 운영
상태바
남원시립도서관 10월 한 달간 한글날 기념행사 운영
  • 양용복 기자
  • 승인 2022.09.29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립도서관에서는 10월 한 달간 한글날을 기념하고 시립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운영한다.
먼저, 한글날 제시어로 삼행시를 지어보는 ‘한.글.날 삼행시 짓기’는 10월 4일부터 18일까지 도서관을 찾은 시민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기간 내 응모된 삼행시는 내부 심사기준에 의해 10개의 작품으로 최종 선발하고 상품으로 남원사랑상품권(1만원)을 증정한다. 우수 작품은 21일부터 도서관 내부에 게시될 예정이다.

한글 관련 O, X 퀴즈, 주관식 문제 등이 포함된 ‘한글날 기념행사 퀴즈’는 한글과 연관된 5가지 퀴즈를 맞히는 이벤트로, 퀴즈를 전부 맞힌 시민에게는 선착순으로 상품(86명)을 증정할 계획이다.
이어서 한글의 역사와 우수성을 되새기고 시민에게 독서를 장려하기 위해 한글 연관 도서를 전시하는 ‘북큐레이션 : 한글’을 운영하며, 총 33권(유아·아동·일반도서)의 도서를 1층 전면 서가 및 2층 신간 도서 코너에 한 달 동안 전시할 예정이다.
기타 한글날 행사의 자세한 내용은 남원시청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063-620-8978)로 문의하면 된다.
남원시 문화예술과장(박승용)은 “다가오는 10월 9일 한글날을 맞이하여 한글의 가치와 소중함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아름다운 우리 한글을 기리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