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학원-선도문화연구원, 2022 개천절 기념식 개최
상태바
국학원-선도문화연구원, 2022 개천절 기념식 개최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2.10.03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학원과 선도문화연구원이 주최하고, 전북 국학원과 전북 선도문화연구원이 공동 주관하여, 2022(개천 5919, 단기 4355) 개천절 기념식을 지난 3일오전11시  진행했다. 

장소는 모악산 관광단지 내에 있는 일지 브레인아트 갤러리이다.

 기념식에는 전북 지역의 주민들도 함께 참여하며, 기념식이 끝난 후 지역 주민들, 어르신들에게 건강 보양식인 황칠삼계탕을 대접하여 개천의 정신인 홍익정신, 한민족 고유의 효사랑을 실천하는 경로잔치도 진행됐다.

 한편, 국학원은 이날 전북지역뿐만 아니라 전국 17개 광역시도에서 개천절을 경축하는 행사를 진행되었다.

 서울 국학원은 오전 11시부터 광화문 광장에서 보신각까지 개천절을 경축하는 퍼레이드를 벌였다. 그리고 12시 정각에 보신각에서 단기 4355년 개천절을 경축하고 국민대화합으로 코로나 위기 극복과 국민의 단합을 간절히 염원하며, 12번의 타종행사를 거행됐다.

그외 부산, 대구, 대전, 광주, 울산 등 전국 16개 광역시도의 국학원에서도 각각의 행사를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개최되었다.

이에, 전북 국학원은 전북 선도문화연구원과 공동 주관하여 기념식을 개최하는 것이다.

 나라사랑 인성교육기관인 사단법인 국학원은 매년 개천절, 삼일절, 광복절을 기념하기 위해서 전국 16개 광역시도에서 문화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사단법인 선도문화연구원은 전 세계인들에게 자랑할 만한 한민족의 고유문화인 선도문화를 연구하고 알려 대중화하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 법인 시민단체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