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러 상황시 행동요령, 나와 가족을 위해 알아두자
상태바
테러 상황시 행동요령, 나와 가족을 위해 알아두자
  • 전북연합신문
  • 승인 2022.10.11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경찰서 경비작전계 경사 황호인

 

우리나라에서는 테러라는 단어에 그다지 놀라지 않는 분위기인 듯하다. 또한, 테러가 실제로 일어나지 않을꺼라는 생각도 많이 하는듯하다.
하지만 세계로 눈을 돌려보면 매일같이 테러가 발생하고 그로 인해 민간인과 군인들이 목숨을 잃고, 주요 시설들이 파괴되며 누군가의 소중한 삶의 터전이 사라지고 있다.

테러로부터 안전한 나라는 있을 수 있지만, 테러가 반드시 일어나지 않는다는 보장은 누구도 할수 없을 것이다. 그러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할까? 먼저, 테러 예방이나 테러 취약시설에대한 점검과 훈련 등은 기관에서 실시하기에 개인은 스스로의 안전을 지키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익힐 수 있겠다.
테러대비 행동요령은 대테러센터 홈페이지에 들어가게 되면 그림과 함께 자세하게 나와 있어, 쉽게 익히고 배울수 있어, 성인, 아이도 쉽게 익힐 수 있으니 꼭 확인해보시길 바란다.
다만, 아래의 테러발생시 행동요령 3단계는 꼭 지금 이글을 통해 익혀두시길 바란다. 
여행이나 혹은 출근길, 길을 걷다 테러가 발생한 것을 목격하거나 혹은 테러상황에 직면했다면 아래와 같이 행동하시기 바란다. 
하나, 즉시 현장에서 신속하게 대피하기. 둘, 즉시 대피소나 엄폐물, 또는 안전한 지역에서 안전확보. 셋, 경찰 또는 소방, 국정원 등에 신고하기. 위 3단계 안전요령을 꼭 기억해주길 바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