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덕섭 고창군수 “농업이 제값 받고, 보람을 찾도록 최선 다할 것”
상태바
심덕섭 고창군수 “농업이 제값 받고, 보람을 찾도록 최선 다할 것”
  • 김종성 기자
  • 승인 2022.11.08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덕섭 고창군수가 “지역 농민들이 안심하고 농사짓고, 생산한 농산물을 제값 받고 팔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 하겠다”고 밝혔다.
8일 고창군에 따르면 이날 심덕섭 고창군수와 지역 농업인단체 대표단이 농업현안 해결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농업인단체 대표들은 물가 상승으로 인해 농업과 농촌의 현실이 녹록치 않다고 토로했다. 그러면서 영농자재비·비료·면세유 등의 인상에 따른 추가 지원과 쌀값 폭락에 대한 생산비 보전이 필요하다며 이에 대한 대책을 마련해 달라고 건의했다.
심덕섭 군수는 농업인단체 대표들의 의견에 충분한 공감을 표하며 적극적인 대응책 마련을 약속했다.
앞서 고창군은 농기계 면세유나 비료 인상분을 지원해 농작물 생산비 상승에 따른 농가 부담을 최소화하고 있다.
내년에도 비료가격안정 지원사업, 가루쌀 생산단지 조성사업, 전략작물 직불금, 원예작물 지원사업 보조비율 상향지원 등 농업인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준비하고 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다른 분야보다 농업 문제가 가장 시급하다고 판단해 의견수렴을 위한 간담회를 마련했다”며 “예산과 법 제도가 허용하는 범위에서 최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더불어 고창군은 2023년 1월부터 고향사랑기부제 시행과 고창방문의 해 운영에 따른 농업인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