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법 국회 행안위 법안소위 통과 환영
상태바
전북특별자치도법 국회 행안위 법안소위 통과 환영
  • 전북연합신문
  • 승인 2022.11.28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전라북도의 최대 현안인 ‘전북특별자치도 설치 등에 관한 특별법’이 국회 행안위 법안소위를 통과했다.
지난 8월 18일 한병도 의원안 ‘전북특별자치도 설치 등에 관한 특별법’ 발의 이후 민주당 전북 국회의원들은 법안의 연내 처리를 목표로 박홍근 민주당 원내대표와 김교흥 행안위 간사를 만나 법 개정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긍정적 답변을 이끌어낸 바 있다.

이후 전북 국회의원들의 전방위적 활동으로 법안이 행안위 법안1소위에 상정됐고, 28일 열린 행안위 법안1소위는 전북특별자치도법안 공청회를 실시했다.
공청회에 이어 실시된 법안 심사과정에서는 강원특별자치도의 입법례를 감안해 이와 유사하게 특별법안을 제정하기로 하는 데 여야 의원이 뜻을 함께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이 과정에서 전북의 청사진을 구체화하는 등 법안의 통과 필요성에 대한 논리 보완도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다.
전북특별자치도 설치법안의 행안위 법안소위 통과는 그 중요성과 시급성을 인정받아 법안의 연내 처리 가능성을 높이는 데 큰 의미가 있다.
민주당 전북 국회의원들이 원팀이 되어 만들어낸 성과로 더욱 의미가 있다. 
앞으로 행안위 전체회의와 법사위, 그리고 본회의 등 남은 절차에서 민주당 전북 국회의원들이 더욱 분발해 반드시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내길 바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