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원대 교수학습개발센터, Learning Helper 프로그램 성료
상태바
호원대 교수학습개발센터, Learning Helper 프로그램 성료
  • 송기문 기자
  • 승인 2022.12.06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원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의 2022학년도 Learning Helper 프로그램이 지난 5일 성황리에 종료됐다.
Learning Helper 프로그램은 학습리더가 주체가 돼 운영되는 호원대 고유의 프로그램으로서 학습코치인 Learning Helper를 중심으로 신입생 특강, 재학생 특강, 상담, 동아리 활동을 통해 긍정적인 학습문화를 형성한다.

이번 Learning Helper 프로그램은 3월 신입생 특강을 시작으로 5월~6월 학과별 맞춤 학습법 특강 및 학습상담을 실시했다.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 특강에는 총 236명이 참여했으며, 학습상담에 93명이 참여했다. 
또한 8~10월에 실시한 동아리 모임은 소셜미디어를 활용해 전공 간 지식의 융합을 시도하며 학문적 시야를 넓히는 기회를 가졌다.
2022학년도는 지난해에 이어 Learning Helper의 전문성과 학습리더십 향상을 위해 다양한 교육을 실시했다. 2021년 12월, 2022년 2월 총 2차례의 사전교육과 3월 발대식을 거쳐 Learning Helper 50명이 임명됐고, 4월 학습코치 리더십특강, 11월 Learning Helper 리더십캠프 등 Learning Helper 양성을 위한 체계적 교육을 실시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Learning Helper 박모 학생은 “다른 학과 친구들과 함께 공부하는 과정을 통해 타 전공 지식과 학습법에 대해 알게 되는 좋은 경험이었다”고 했으며, 특강에 참여한 최모 학생은 “교수자와 학습자의 입장을 경험해 볼 수 있어 남은 학교 생활동안 학습리더로서 다른 학우들을 잘 도울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성주 교수학습개발센터장(유아교육과 교수)은 “호원대 재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강화하고 학습리더를 길러내기 위해 Learning Helper 발굴과 양성에 힘쓸 것이며 우수한 성과를 발판으로 프로그램 운영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