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자원봉사자대회 기념식·한마음행사 개최
상태바
순창군 자원봉사자대회 기념식·한마음행사 개최
  • 이세웅 기자
  • 승인 2022.12.14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순창군 자원봉사자대회 기념식 및 한마음행사’가 14일 순창군 향토회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순창군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최영일 순창군수와 신정이 순창군의회 의장과 의원들을 비롯 지역 각급 사회단체장, 자원봉사단체장, 자원봉사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봉사로 하나 되는 행복한 순창’을 슬로건으로 진행됐다.

특히 자원봉사자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새롭게 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한다는 취지를 담아 올 한 해 동안 추진한 크고 작은 자원봉사활동을 담은 동영상 시청에 이어 우수 봉사자 시상식, 주요 참석자들의 대회사와 축사, 한마음 행사 등의 순으로 꾸며졌다.
시상식에서는 올해 사랑과 나눔 실천에 앞장선 여성자원봉사회 신은희 씨 외 4명이 전라북도지사 표창장을 전수받고, 군민 모두가 행복한 순창을 만들기 위해 봉사활동에 앞장선 대한적십자사 순창지구협의회 김경이 씨 등 14명이 순창군수 표창장을 수여받는 영예를 안았다.
또한 전라북도의회의장 표창장에는 생활개선회 최인숙 씨 등 2명, 전라북도교육감 표창장에 순창제일고등학교 천지성 학생 등 2명, 순창교육지원청교육장 표창장에 순창고등학교 김유진 학생 등 6명, (사)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장에 한국여성소비자연합 순창지부 유선경씨 등 4명, 순창군자원봉사종합센터 소장 표창장에 순창고등학교 오수아 학생 등 10명이 각각 수상했다.
아울러 지난 11월 30일 전북자원봉사대회 축소 개최에 따라 참석하지 못한 수상자들에 대한 전수까지 함께 이루어져 지난 한 해 소외된 이웃과 어려움을 함께하고 공공의 이익을 위해 정성을 쏟은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자리가 됐다.
최영일 순창군수는 이 자리에서 “순창군의 따뜻한 복지, 보편적 복지를 실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주고 계시는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진심으로 격려한다”며 “앞으로도 행정과 더불어 지역사회 곳곳의 아픔과 기쁨을 나누는 활동에 늘 함께해주시고, 자원봉사자들의 따뜻한 배려와 이웃사랑 실천으로 군민 모두가 행복한 순창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