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여성가족부 가족친화 인증기관 재인증
상태바
부안군, 여성가족부 가족친화 인증기관 재인증
  • 이옥수 기자
  • 승인 2022.12.14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이 여성가족부가 선정하는 ‘가족친화 인증기관’ 재인증 심사를 통과해 오는 2025년 11월까지 3년 간 가족친화 모범 우수기관 자격을 유지할 수 있게 됐다.
‘가족친화 인증’은 자녀출산, 양육지원, 유연근무제 등 가족친화적 직장문화 조성을 위한 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공공기관 및 기업을 심사해 선정하는 제도로 여성가족부장관이 인증한다.

이에 따라 부안군은 지난 2017년 첫 가족친화 인증을 획득한 후 2020년 유효기간 2년의 연장심사를 통과한 바 있으며, 이번 재인증 심사를 다시 통과함에 따라 명실상부한 가족친화적 기관으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동안 부안군은 그동안 일·가정 양립과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정시퇴근을 권장하는 가족 사랑의 날 운영(매주 수요일) ▲임신기 근로시간 단축 ▲유연근무제도 및 육아휴직 권장 ▲남성근로자 육아휴직 ▲배우자 출산휴가제 적극 권장 ▲ 수유실 운영 등 각종 복지혜택 확대에 앞장섰다.
여성가족부는 위 내용을 바탕으로 서류심사 및 직원 만족도 설문조사를 한 후 10월 현장심사를 거쳐 부안군을 가족친화 인증기관으로 재인증했으며, 군은 앞으로도 직원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부안군 관계자는 “이번 재인증은 우수한 가족친화 운영체제를 구축하고, 근로자의 일·생활 균형을 지원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유연근무제 확대와 가족친화 관련 신규 제도 발굴 등 행복한 직장 분위기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