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장애인복지관 장애인활동지원사 교육기관 재지정 및 교육 안내
상태바
전북장애인복지관 장애인활동지원사 교육기관 재지정 및 교육 안내
  • 용해동 기자
  • 승인 2022.12.14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장애인복지관(관장 강병은)는 2007년 시작으로 장애인활동지원사 교육기관으로 선정돼 교육을 진행 중에 있으며, 지난 9일 전라북도에서 교육기관 재지정 심사 결과 선정돼 앞으로 계속해서 장애인활동지원사 교육생을 배출할 계획이다.
장애인활동지원 제도는 중증 장애인의 신체적·정신적 장애 등의 사유로 혼자서 일상생활과 사회생활을 하기 어려운 중증 장애인에게 활동지원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자립생활과 사회참여를 지원하고 그 가족의 부담을 줄임으로써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장애인활동지원사는 장애인의 사회참여와 자립을 위해 보호자를 대신해 장애인의 손과 발이 돼주는 역할을 하는 지원사로써, 교육과정(신규 40시간/전문 32시간)을 이수하면 활동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전라북도장애인복지관 강병은 관장은 “중증 장애인의 경우 일상생활과 사회활동에 제약과 어려움이 많기에 장애인활동지원 제도가 절실하며, 복지관에서는 다년간의 교육 경험을 통해 질 높은 장애인활동지원사 교육을 통해 장애인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금년도에도 연중으로 교육이 계획돼 현재까지 총 21회차 교육이 진행 중으로 중증장애인들이 이 제도를 통해 근심 걱정 없는 일상생활을 유지하길 바라며, 교육 인원은 각 회기당 50명 한정해 진행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 및 교육 신청을 원하는 분은 전라북도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http://www.jbwc.or.kr/)또는 서비스운영과(063-222-9998)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가 가능하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