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여성 1인점포 안심벨사업 개시
상태바
군산시, 여성 1인점포 안심벨사업 개시
  • 송기문 기자
  • 승인 2023.01.30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는 30일 여성 1인 점포에 안심벨을 지원해 여성들이 마음 놓고 거주하고 경제활동 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나선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해 5월 행정안전부‘2022년 주민생활 혁신사례 지원사업’에 공모해 ‘여성 1인 점포 안심벨 설치사업’에 선정됐다.

이에 지난해 10월 여성 혼자 운영하는 점포를 모집했으며 현장점검을 통해 최종 선정된 77개소에 CCTV와 안심벨 설치를 완료하고 사업을 개시한다.
안심벨 사업은 여성 혼자 일하는 환경에서 발생 할 수 있는 위험한 상황에 대처하기 위한 사업으로 긴급상황 시 안심벨을 작동하면 경비업체에서 점포에 출동, 위급상황 대처 및 경찰서, 119에 비상연락 조치 등 안전대응 골든타임 확보하는 서비스로 여성들의 불안 감소와 범죄 예방 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시는 작년 한해동안 ▲불법촬영 탐지장비 대여사업 ▲여성 1인가구‘3종 안심세트’지급 ▲여성폭력피해자 안심물품 지급 ▲공중화장실 여성 안심거울 설치 등 다양하고 선제적인 여성 안심사업을 추진했다.
오는 2월 중에는 안심벨 설치점포를 추가모집해 안심벨 설치사업을 확대할 예정으로 군산 소재 여성 1인이 운영하는 점포이면서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곳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여성안심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가장 안전해야 할 내 집과 내 점포를 보호하는데 노력할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1인 생활형태에 대한 다양한 수요를 반영해 시민 안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사업을 발굴해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