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양각색 스포츠 열기로 달아오르는 남원
상태바
각양각색 스포츠 열기로 달아오르는 남원
  • 양용복 기자
  • 승인 2023.02.06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6개 연중 체육대회 팡파레 울려
지난 4일부터 동계전국실업검도대회
지역 머무는 체류형 대회 육성 목표

남원시(시장 최경식)가 올해 첫 겨울철 체육대회로 유치한 동계전국실업검도대회가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일정으로 춘향골체육관에서 개최되고 있는 가운데, 남원시가 야심차게 준비한 46개 연중 체육대회도 드디어 팡파레를 울렸다.
시에서는 연중 체육대회 개최로 거대한 체육시설 콤플렉스를 상시 가동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다는 장기목표를 정해 그간 불모지인 동절기 대회유치를 준비해 왔다. 체육의 비수기라는 1월에는 전지훈련팀간 스토브리그전(시즌오프 시기 비공식 리그전)을 유치해 지역경제에 따뜻한 온기를 불었다.

특히, 올해는 국제대회 3개, 전국대회 26개, 시장기대회 13개 및 장애인체육대회 4개대회 등 신규대회 8개가 늘어난 총 46개대회 개최로 작년대비 20%, 2억3800만원을 증액한 시비 14억원을 투입한다. 또한 수시 도비지원 대회를 10개 내외로 추가 신청해 연중 스포츠행사로 도시의 활력을 되찾고 도내 최고의 스포츠 명품도시 발돋움이라는 단기목표를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2월에는 동계 전국실업검도대회와 태권도승단대회가 개최되고, 3월에는 전국탁구대회, 시장기 3쿠션당구대회 등이, 4월에는 국제대회인 남원코리아오픈 국제롤러대회를 예정하고 있다.

또한 조선일보배 남원자전거대회와 김주열열사추모배 자전거대회, 가을철 지리산그란폰도대회 등 전국자전거 동호인들이 전국최고 코스로 꼽는 지리산정령치와 섬진강을 배경으로 지역특화종목 육성에도 나선다.
무엇보다 지역경제에 기여할 수 있는 체육대회 개최를 위해 문체부장관배 초등태권도대회와 전국유소년야구대회 등 가족 동반자 유입효과가 큰 유소년대회를 신설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시는 단순 체육인만의 행사가 아니라 지역에 머물며 시민과 함께하는 체류형 대회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지양근 교육체육과장은 “올해는 공격적인 양적확대를 꾀하고 대회종료 후 종합평가를 거쳐 연말에 역량있는 대회를 선정, 내년부터는 내실화 단계로 진입하겠다”고 스포츠육성전략을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