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담호 맑은물, 우리가 지켜요!
상태바
용담호 맑은물, 우리가 지켜요!
  • 박래윤 기자
  • 승인 2011.05.25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용담호 환경대학 수료식

지난 5월 25일 진안군민자치센터 강당에서는 환경대학 졸업생 및 용담호 수질개선 진안군 주민협의회 임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담호 환경대학 수료식’을 가졌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평소에 성실하고 적극적인 참여로 타의 모범이 되어 온 민향순(부귀면)님에게 진안군수 표창장이 수여됐으며, 성태홍(동향면), 장정자(상전면)님에게는 용담호 수질개선 진안군 주민협의회장 표창장이 수여됐다.

‘용담호 환경대학’은 2009년에 처음 개설해 올해 세 번째 운영하는 것으로 해마다 주부 및 지역주민들로부터 호응도가 높아지는 가운데, 지난 4월 20일부터 5월 25일까지 매주 수요일 6주간의 일정으로 이루어졌다.

교육을 통해 지역주민의 환경의식 전환을 이끌어내고 용담호 상수원관리를 성실히 이행하기 위해 운영됐다.

올해에는 환경전문 교육으로 자칫 지루하고 딱딱할 수 있는 단점을 보완하고자 건강관리 분야, 노래교실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수강생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용담호 환경대학수강생 권예순씨는 “이번 교육을 통해 그동안 몰랐던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새삼 인식하고, 친환경 녹색생활 실천을 위해 가정에 돌아가 작은 것부터 실천해 나갈 것이며, 나 뿐만 아니라 이웃과 같이 실천하여 용담호 맑은물 지키기에 진안군민 모두가 동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박래윤 기자
 


주요기사